피엠그로우_부산광역시 EV택시 인프라 구축 사업 설명회 성료
㈜피엠그로우(대표 박재홍)는 지난 27일 부산 해운대구 코모도 호텔에서 부산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을 대상으로 ‘EV택시 인프라 구축사업’을 주제로 한 사업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설명회에서 ㈜피엠그로우는 현재 운영중인 EV 관련 서비스에 대한 정보 및 구축 사례와 함께, EV택시를 도입할 경우 운수사가 지원받을 수 있는 인프라 혜택을 소개하였다. 설명회에는 부산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 소속의 46개 운수사 대표자가 참여하여 피엠그로우가 수행하는 EV택시 관련 사업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피엠그로우는 전기차 서비스 플랫폼 회사의 선두주자로서, 전기차용 배터리 팩 제조 및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배터리 구독서비스 및 배터리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과기정통부와 KISA가 추진하는 ‘2023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집중사업’에 선정되어 배터리 잔존수명 인증서비스와 배터리 진단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운수사를 대상으로 한 배터리 구독서비스와 배터리 케어서비스는, 피엠그로우와 운수사가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사업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기존 내연기관 중심의 운수사가 전기차로 전환시 ㈜피엠그로우로부터 기술적인 인프라를 지원받을 수 있고, 내연기관 자동차를 전기차로 전환할 때 전환비용 부담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이다.
박재홍 피엠그로우 대표이사는 “부산광역시택시운송사업조합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추가적으로 타 지역 운송조합을 대상으로 설명회 등을 진행하여, 지속적으로 EV택시 인프라 확대에 기여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여진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