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보물섬고등학교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고교-대학 간 교류 확대 및 신입생 유치 협력
- 상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약속


경남도립남해대학은 지난 11일 오전 11시 남해보물섬고등학교(남해군 창선면)에서 노영식 남해대학 총장과 백명기 보물섬고 교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보물섬고는 지역고교-대학 간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상호교류 확대 및 졸업예정자들의 남해대학 유치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내용은 ▲상호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력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설 운영 ▲상호 교육과정 개발 및 자문 ▲양 기관 보유 시설·장비·기술의 공동활용 ▲기타 상호발전 위한 제반 사항 지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남해대학과 보물섬고는 고교생을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한편 원활한 신입생 유치와 고교-대학 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남해대학 노영식 총장은 “남해의 보물 같은 보물섬 고등학교와 상호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라며, “양 교육기관 간 교류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보물섬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진학 기회 제공을 위해 다양한 장학 혜택과 취업 지원 등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해보물섬고등학교는 2021년 개교한 민간위탁형 공립대안학교로 철학, 독서, 예술, 환경, 생태농업, 공정여행 등 학생 개개인에 맞춘 프로젝트 수업과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교육방침, 다양성에 기반한 교육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