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주도하는 이에스지(ESG) 진로콘서트‘호응’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하 도교육청)은 7월 12일부터 8월 21일까지 이에스지(ESG)* 진로콘서트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도내 고등학교의 융합교육주간과 연계하여 운영되었는데 이에스지(ESG)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탐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제주제일고등학교, 대정고등학교, 서귀포여자고등학교, 제주중앙고등학교가 참가하였다.

진로콘서트는 △ 기후위기와 스마트시티챌린지(김인환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 △ 친환경 시대 이에스지(ESG) 스타트업의 미래(김정태 MYSC 대표) △ 이에스지(ESG)가 이끄는 지속가능발전(김인환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 △ 블록체인기술 정보기술(IT) 커리어의 비밀(고병욱 잇뉴 대표)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 토의토론 활동, 인터뷰, 탐구활동으로 다채롭게 운영된다.

한편 네 개 학교에서 진행된 이에스지(ESG) 진로콘서트 프로젝트는 진로콘텐츠 영상으로 제작되어 10월 중 도교육청 유튜브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이에스지(ESG) 전문가의 강연을 들은 후 탄소중립정책에 대해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시대정신이라 할 수 있는 이에스지(ESG)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진로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도전하고 성장하는 의미 있는 과정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