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24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

- 입문 과정, 약 4천여 명 수강 신청… ‘카카오톡 스토어와 카카오톡 채널’ 개설하는 등 디지털 전환 경험 쌓아
- 심화 과정,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 보유하고 카카오톡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 누구나 참여 가능
-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 라이브 강의로 진행..톡스토어 기획전 및 쇼핑라이브 등 참가자 혜택 다양
- 제주 등 전국 11개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업..지역 소상공인 디지털 비즈니스 지원 확대


카카오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와 지역창업자,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4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6년부터 함께 운영해 오고 있다. 2023년까지 약 4천1백여 명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카카오 클래스를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을 이뤄냈으며, 2021년에는 OECD가 진행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4SME) 회의에서 성공적인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개된 바 있다.

올해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ESG 경영에 발맞춰 전국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제주와 경남,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울산, 전남, 전북, 충남, 충북 총 전국 11개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에 진행된 입문과정에는 11개 지역에서 약 4천여 명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수강신청하여 카카오톡 톡스토어 입점과 카카오톡 채널 활용법을 배우는 등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이뤄냈으며, 입문과정은 9/1일(일)까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 수강할 수 있다.

‘2024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은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안정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강의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우선 카카오톡 스토어를 개설했거나 현재 운영 중인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은 카카오쇼핑 과정을 통해 △8.20(화) 톡스토어 카테고리 상품 코칭 △8.22(목) 톡스토어 성공적인 셀링 전략 △8.27(화) 카카오쇼핑라이브로 매출을 높이는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실무 중심의 전문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 플랫폼 마케팅과 광고에 관심이 있거나 비즈니스 계정을 보유한 사업자와 참가자들은 카카오 서비스 담당자들이 직접 강의하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과정을 통해 △8.29(목) 카카오톡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과 광고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배워볼 수 있다.

카카오클래스 심화 과정은 현재 톡스토어를 보유하고 있거나 운영 중인 지역 창업자와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을 보유한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은 로컬 창업 및 소상공인 비즈니스의 특성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8월 20일(화), 22일(목), 27(화), 29(목) 진행되는 커리큘럼을 수강 신청해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통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카카오는 심화과정 수료를 마친 참가자 중 100개 팀을 선발하여 9월에 진행되는 톡스토어 기획전 참여 혜택을 제공하고, 기획전 진행시 할인 쿠폰과 카카오 모먼트 무상캐시 100만 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톡스토어 기획전 선발 사업자 중 협업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속한 지역별 1개팀, 총 11개팀을 추가 선발하여 카카오쇼핑라이브 제작 패키지를 지원한다.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신청 및 수강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kakao 클래스’를 통해 1:1 채팅으로 문의 가능하다.

카카오 이재승 지역협력 리더는 “상반기에 진행된 카카오 클래스 입문 과정을 통해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경험했다면, 심화 과정 참가자에게는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및 광고 활용법과 톡스토어 운영을 위한 실무 노하우와 기획전 참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카카오는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