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인재개발원, 승강기 안전, 이제는 필수! 「승강기 업무담당자 안전관리 과정」첫 시작

- 승강기 안전관리, 실무부터 현장까지 역량 제고 도모
- 승강기 안전관리 전문 인력 양성교육 본격 실시


경상남도인재개발원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올해 새로 개관한 승강기 안전기술원(거창)에서 첫 시작을 알리는「승강기 업무담당자 안전관리 과정」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경상남도 및 시군, 출자·출연기관 승강기 담당자의 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승강기 안전기술원과 협업하여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승강기 사고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체계 구축과 관련 법령 숙지 및 실무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승강기 사고 예방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교육으로 담당 공무원 및 관계자들의 실무 역량을 높이고자 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승강기 안전관리법의 이해 ▴안전사고 유형 및 대응 방법 ▴비상 운전 및 민원 대응 사례 ▴실물 승강기 구조 이해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안전의 법률적 지식 함양과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여 승강기 사고에 대한 실질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승강기 관련 민원 처리 능력과 실태 조사 방법을 익혀 실제 사고 사례 공유를 통해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교육이 진행된다.

인재개발원 담당자는 “승강기 담당자들의 안전관리 교육을 통해 사고 예방은 물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체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실습 위주로 교육하여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주력할 수 있는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인재개발원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승강기 안전관리 담당자들의 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담당자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