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림디엑스, 베트남에 QR결제 서비스 론칭

동남아시아 결제 시장 혁신 예고


글로벌 결제 서비스 선도 기업 수림디엑스(SurimDX)가 베트남에서 QR결제 지불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론칭을 통해 수림디엑스는 베트남에서 사용되는 40여 개의 QR결제 시스템을 자사의 플랫폼과 연동해 베트남 전역에서 하나의 통합된 QR결제 지불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베트남 내 다양한 QR코드 결제 시스템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결제 절차를 크게 간소화해준다. 이로 인해 베트남 내 모든 QR결제 네트워크를 사용해도 수림디엑스의 서비스 하나로 통합된 결제 지불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수림디엑스 유훈석 부대표는 “베트남에서의 QR페이 서비스 론칭은 동남아시아 결제 시장 진출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동남아시아 국가의 QR결제 서비스와 제휴를 확대해 간편결제 및 국가 간 송금서비스를 더욱 혁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림디엑스의 목표는 동남아시아 전체 결제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다. 회사는 사용자들이 복잡한 결제 과정을 줄이고,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결제 및 송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유리한 결제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

이번 베트남에서의 QR결제 서비스 론칭은 동남아시아 금융 서비스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국가 간 결제 및 지불, 송금을 보다 원활하게 만드는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