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美 자회사 캔버스 월드와이드, 미주지역 ‘올해의 미디어 에이전시’ 1위 달성
출범 10년 만에 〈Campaign US〉 선정, 미국 최고의 미디어 대행사로 이름 올려
데이터 기반 전략, 혁신적 미디어 솔루션, 클라이언트 성과 등에서 높은 평가
이노션은 미국 자회사 캔버스 월드와이드(이하 캔버스)가 ‘2025 올해의 미디어 에이전시(Media Agency of the Year)’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미디어 대행을 전문으로 하는 캔버스는 권위있는 글로벌 광고/마케팅 전문지 〈Campaign US〉가 선정하는 ‘올해의 미디어 에이전시’에 이름을 올리며, 미국 현지에서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했다.
〈Campaign US〉는 매년 개인 및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업계 리더십, 비즈니스 성과, 조직 문화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발표한다. 특히 주요 브랜드의 마케터들과 독립언론인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공정하면서도 까다로운 심사 과정으로 유명하다.
캔버스는 데이터 기반 전략, 혁신적인 미디어 솔루션 제공, 그리고 뛰어난 클라이언트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의 미디어 에이전시’로 선정됐다. 특히 클라이언트 맞춤형 전략을 통해 실질적이고 측정 가능한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내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캔버스는 기아 브랜드의 7년 연속 성장과 6개 모델의 미국 내 사상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견인했으며, 제네시스가 론칭 6년 만에 럭셔리 브랜드 톱10에 진입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미국 최대 온라인 부동산 플랫폼 질로우(Zillow)는 캔버스와 협업한 첫 분기만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3% 증가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캔버스 CEO 폴 울밍턴 (Paul Woolmington)은 “캔버스의 이번 수상은 주요 광고주와 파트너사들로부터 성과를 인정받은 사례로 평가받기에 충분하며, 향후 신규 비즈니스 기회 확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캔버스는 2015년, 이노션이 글로벌 미디어 사업 본격화를 위해 미국 최대 독립 미디어 대행사 호라이즌 미디어와 함께 설립한 합작회사(JV)다. 2022년에는 이노션이 캔버스의 지분 100%를 인수하며, 세계 최대 광고 격전지로 꼽히는 미주시장에서 독자적인 미디어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뉴욕을 주요 거점으로 시카고·댈러스·덴버·애틀랜타 등 주요 도시에서도 운영 중이며, 캐나다·멕시코·브라질 등 미주 전역은 물론, 인도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
이밖에도 캔버스는 설립 이후 꾸준히 다양한 성과를 쌓아왔다. 2020년에는 〈Adweek〉의 ‘가장 떠오르는 미디어 회사(Breakthrough Agency of the Year)’로, 2021년에는 〈Campaign US〉의 ‘가장 혁신적인 미디어 에이전시(Most Innovative Media Agency)’로 각각 선정됐다. 또한 2024년과 올해에도 〈Ad Age〉의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Best Places to Work)’으로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주목받았다.
폴 울밍턴은 “캔버스는 ‘익숙함에 도전한다’는 사명 아래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과거의 틀을 깨고, 매일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고자 노력한다”며 “이번 수상은 훌륭한 팀과 고객, 파트너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혁신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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