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고도화로 준법 경영 강화
대한전선은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 문화 확립을 위해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 준법감시) 시스템을 고도화한다고 30일에 밝혔다.
지난 29일에는 본사가 위치한 호반파크 2관에서 전 임직원 대상으로 컴플라이언스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컴플라이언스 준수의 중요성 및 각국의 반부패 법령 등에 대해 설명하고, 해외 프로젝트 수행 시 준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교육에 참석한 송종민 부회장은 선언문을 통해 “컴플라이언스는 대한전선의 핵심 목표 중 하나”라고 강조하며 “발전된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준법 의식을 고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강화를 위한 노력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전선은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전담하는 준법지원팀도 신설했다.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강력한 내부 통제 및 위험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불공정거래 행위를 비롯하여 반부패 행위와 윤리 위반 등을 조기 발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향후 관련 사내 정책 및 절차를 정비하고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등 관계인들의 윤리 의식과 준법 정신 함양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 준법감시)는 전 임직원이 법규를 준수하면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말한다.
대한전선은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변화하는 흐름에 맞추어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했다”며, “발생 가능한 리스크를 사전 차단하고 부정 행위 발생 시에는 합당한 조치를 취하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전선은 2021년 8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 교육 캠페인을 펼치는 등 준법 감시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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