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감염병 예방과 관리 역량을 위한 세미나 26일 개최


성남시는 오는 3 월 26 일 오후 2 시 분당구보건소 3 층 대회의실 ( 야탑동 소재 ) 에서 ‘ 의료 관련 감염병 예방과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 ’ 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을 위한 보건의료기관 네트워크 구축으로 의료관련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하고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 1 부에서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최보율 명예교수를 비롯해 감염병 전문가들을 초빙해 ‘ 의료 관련 감염병의 이해와 지역 현장에서의 네트워크 사례 ,’ ‘ 국가 의료 관련 감염병 예방 · 관리 정책 ,’ ‘ 성남시 보건 의료 현장에서의 의료 관련 감염 관리 과제와 접근 방안 ’ 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서 2 부에서는 종합병원 , 요양병원 , 요양원 등에서 발생한 사례 공유 및 의료 관련 감염병 환자 관리에 대한 질의응답 등이 이뤄진다.


성남시 관계자는 “ 이번 세미나는 의료 관련 감염병 네트워크를 구축해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하고 신고 · 보고 · 감시를 통합적으로 할 수 있는 관리체계를 세워나가기 위해 마련된 것 ” 이라며 “ 앞으로도 신속한 감염병 대응으로 안전도시 성남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