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식목일, 바다숲만들기위해 국내외 석학들 모여...

- 제12회 바다식목일 기념 바다숲 블루카본 국제포럼 열려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5월 10일(금) 오전 10시 경상북도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제12회 바다식목일 기념 바다숲 블루카본(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블루카본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바다숲을 통한 블루카본 선도 전략’을 주제로 관련 기조연설 및 성과발표, 토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부에서는 강도형 장관이 바다숲 조성 등으로 수산자원 보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을 대표하는 이기택 교수(홍조근정훈장) 등 10명에게 포상을 전수한다. 또한, ‘블루카본을 통한 글로벌 탄소중립 동향’을 주제로 피터 매크리디 교수(Peter Macreadie, 호주 디킨대)가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우리나라 블루카본 추진전략’에 대한 김종성 교수(서울대)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블루카본 국제인증과 탄소거래 등 2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국내외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오늘 포럼을 계기로 우리 바다숲이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정부와 민간, 국제사회가 공동으로 협력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할 예정이다.

출처 - 해양레저신문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