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충청북도 브랜드(BI·CI) 동부창고에서 만나요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BI, CI)를 알리는 전시회가 6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동부창고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전국 방방곡곡 다양한 지역의 문화자원을 담은 굿즈들이 총출동하는 마켓 '굿쥬마르쉐'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4월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 '중심에 서다'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충청북도 브랜드관은 가족, 연인 단위의 관람객을 겨냥한 굿즈샵 '츕박스 ChuB Box'를 선보이며 MZ세대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츕박스 ChuB Box'는 충북의 새 브랜드를 한글로 형상화한 '츕'과 선물상자 '박스'를 합성한 단어로, 군침이 도는 소리나 침을 닦는 소리 "츄릅"에서 착안했다.

충청북도 브랜드관은 ▲새 이름(BI), 새 얼굴(CI) 소개 ▲대표상징을 활용한 굿즈 ▲한국도자기 공동브랜딩 상품전시 등 총 3개의 전시주제 ▲'중심에 서다' 포토부스 체험 ▲충청북도 SNS 방문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충청북도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최근 불고 있는 '굿즈 마케팅' 열풍에 합류할 예정이며, '굿즈(Goods)'는 기존 상품 판촉과 증정품을 뛰어넘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충청북도 브랜드관 '츕박스 ChuB Box'에서는 충북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일러스트와 미니멀 그래픽 모티브를 활용한 굿즈, 뉴트로풍 굿즈 등 전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충북도 이방무 기획관리실장은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BI·CI)가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도내 기업과 함께하는 민관협력 공동브랜딩(콜라보)을 비롯해 다양한 충청북도 브랜드 상품 개발을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 브랜드관 '츕박스 ChuB Box'는 이번 전시 후 도내 관광지로 장소를 옮겨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2024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10.15.∼10.19.)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에서 만날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