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각 보상으로 일상 안전문화 수준 높인다”
HD현대중공업이 임직원의 일상적인 안전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새로운 안전포인트 제도인 ‘HD안전페이’를 도입했습니다.
HD현대중공업은 29일(목) 울산 본사에서 HD현대중공업 노진율 사장, 카카오페이 백승준 사업총괄 리더, HD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협의회 이무덕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HD안전페이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HD안전페이는 모바일앱에서 △모바일 안전작업지시 △현장 위험성평가 △안전제보 △안전점검 △안전교육 △안전칭찬쿠폰 등의 안전활동에 참여하면 안전포인트를 지급하는 인센티브 제도로, 이달 19일(월)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HD현대중공업은 실시간 포인트 지급으로 임직원이 안전활동에 대한 보상을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안전관리 의욕을 높이고 안전활동을 습관화, 생활화하고자 HD안전페이를 도입했습니다.
HD안전페이 포인트는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1:1 비율로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고, 다양한 카카오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HD안전페이는 HD현대중공업 직원뿐 아니라 사내 협력사 직원도 참여 및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HD현대중공업 노진율 사장은 “HD안전페이 제도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안전활동 참여를 늘려 조직 전체의 안전문화 수준 향상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자율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백승준 카카오페이 사업총괄 리더는 "양사의 협력이 더욱 많은 이용자에게 새로운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카카오페이는 금융 소비자를 위해 앞으로도 새로운 방식으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여진 다른기사보기